벨트로의 체험하는 세상


최근 사드와 관련하여 중국관련된 종목이 급락 중이다. 대표적으로 엔터테인먼트, 드마라 같은 중국관련 종목들이 하락중인데 사실 웃기는 이야기다. 한국의 수출 중 중국에만 수출하는 비중이 24%이다. 앞으로 주목해야할 사업중에 전기차만 놓고보자면 전기차시장 중 가장 큰 곳이 중국이다. 이미 중국에서 삼성과 엘지는 블랙리스트에 오른지 꽤 됐다. 작년 사드거론때부터. 한류, 드라마 뿐만 아니라 앞으로 주축이될 사업도 타격을 입고 비단 한 분야 뿐만 아니라 한국경제 전체에 데미지를 줄 것이라는 것은 예상됐다. 단지 시장에서는 특정 모 연예인 계약취소 등을 거론하며 엔터분야에서 먼저 시작됐을 뿐이지. 중국과 영향이 큰 종목은 단기반등이나 상승을 하더라도 일단 내년 대선까지 그저 지켜만 봐야될 것이다. 그 이유는 중국이 현재 보복하고 있는 수준이 정점인 것인지, 아님 겨우 시작일 뿐인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 오늘은 한 드라마의 관련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한다. 올해는 드라마와 관련해서 태양의 후예 송중기가 히트를 치면서 NEW라는 종목이 단기간에 100%의 급등을 하였고, 이러한 파동으로 인해 송중기, 송혜교와 관련한 제품들이 엄청나게 팔렸다. 그래서 한국의 증권시장에서는 제2의 태후를 찾기위해 난리를 쳤고 다음 방영기대작들인 보보심령, 함부로애뜻하게(삼화네트웍스,IHQ), W떠블유(초록뱀),사임당(에스아이리소스) 등의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사드배치확정 얘기가 나오면서 중국의 보복은 한류서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관련 종목들이 두들겨맞은 상태이다. 하지만 이 드라마들 중 성격이 다른 하나의 드마라가 있다. 


이영애의 사임당,에스아이리소스









 이영애. 그녀는 왜 이란의 신년행사에서 국빈대우를 받을까? 심지어는 박근혜 역시 이들의 힘을 이용해  이란관련SOC사업을 성사시키려 했다(새누리당의 정진석 의원은 이영애의 삼촌). 왜? 강남에 있는 테헤란로, 이란의 테헤란에는 서울로가 있다. 한국이 이란과 특별한 사이가 된 것은 1977년 이란의 수도 테헤란의 시장인 골람레자 니크파이가 서울을 방문하여 자매결연을 맺고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강남의 예전도로인 삼릉로를 테헤란로로 변경한다. 그 뒤로는 알다시피 이란핵문제로 미국이 주축이 되어 EU를 비롯한  전세계의 국가들이 이란에 경제제재를 가하였다. 그 결과로 이란에 진출했던 전세계의 기업들은 철수를 하였지만 남아있던 몇개의 기업 중 한국기업은 끝까지 남아있었다. 이로인해 이란은 한국을 의리있는 국가로 생각하게 된다. 








이러한 이란과 한국의 외교 속에 또 하나의 큰 파장이 있었다. 2004년 최고시청률 57.8%기록한 대장금.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특급스타 이영애가 출연하여 흥행에 성공한 드라마이다. 관심없는 사람들은 모를수도 있지만 대장금은 이란과 동남아에서는 더 특별한 드라마였다. 대장금이 방송하는 날에는 시내에 차 한대 보기 힘들정도 였다고 한다.


스리랑카           :  99%

이란                 :  90%

홍콩                 :  43%

루마니아           :  40%

동남아국가 평균  : 40% 이상 시청률






그러한 영향력을 가진 이영애 그녀가 10여년만에 새로운 드라마에 출연을 한다. 사임당.







http://www.updow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504 이영애, 마침내 기지개를 켜다



최근 6월30일 이영애는 언론에도 노출하기 시작한다. 최근 영화 드라마는 커녕 뉴스거리도 잘 안나왔던 그녀가 카메라 세례를 받으며 언론에 노출하는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방영일은 10월 1일이다.




http://tvdaily.asiae.co.kr/read.php3?aid=14714876401148712002 사임당관계자 "중 심사 7월부터 진행,결과 기다리는 중


  중국에서 가장 비싸게 판권을 사갔기때문에 사드악재로 조정을 받았지만 이미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에도 판매가 되었고 8000만 인구의 이란에서도 계약이 되었다. 과연 주식시장에서 사임당을 한국의 다른 드라마와 같은 잣대로 봐도될까? 아마 최악의 경우 중국에서 사드관련하여 사임당 방송금지를 할 지도 모른다. 만약 그러한 일이 발생한다면 그날은 어떻게 해야할까. 에스아이리소스 주식을 싸게 살수 있는 유일한 기회가 될 것이다.  중국에서 방영이 되면 더욱 좋겠지만 중국에서 방영이 안되더라도 이란 및 동남아 국가들이 있다. 방영날이 2달 남짓이다. 그 간 주가는 중국심사로 급락할 수도 있다. 하지만 방영일이 가까워질수록 주가는 어떻게 될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환영합니다~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