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트로의 체험하는 세상


안타깝지만 시력이 많이 나빠진 상태에서 극단적으로 시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없다. 한가지 있다면 시력교정수술이다. 수술 이외에는 관련검색을 해보면 알겠지만 눈지압, 눈 눈에 좋은 음식 섭취, 멀리 보기 등등 많지만 한번 나빠진 시력은 극단적으로 좋아질 수 없다.  이 방법들은 적게나마 도움이 되겠지만 당신의 시력을 절대 눈에 띄게 좋아지게 할수 없다. 때문에 앞으로 시력이 좋아질려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눈이 나빠지는 행동들을 하지 않는 것이 우선이다. 수술을 하거나 설사 눈운동이나 눈에좋은 음식으로 시력이 좋아져봐야 눈에 나빠지는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눈이 나빠지는 행위는 다들 잘 알겠지만 단연 첫번째는 요즘 누구나 다 갖고 있는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만 없어진다면 아마 많은 사람들의 시력저하가 적어질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대부분 동의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필요할 때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시력을 보호하는 핵심포인트이다. 당신도 이미 알고 있다고? 하지만 실천은 못하고 있을 것이다. 항상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고 그것으로 친구와 대화하고 게임하고 뉴스를 보고 손에서 뗄 시간이 없다. 나도 시력저하로 여러번 여러 안과를 방문해서 의사선생님의 상담을 받았지만 처방은 비슷했다. 특히 한 곳의 안과 선생님의 진정성 있는 진찰로 감명받아 이 몇개는 절대적으로 지키고 있다. 그 안과 선생님의 처방을 공유한다.







1. 잠자기전 스마트폰 사용금지

어두운 곳에서 밝은 빛을 보는 것이 요즘 많은 사람들의 시력저하의 가장 큰 원인이다. 이 것만 하지 않아도 몇 일안에 금방 시력이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잦은 스마트폰 사용, 한 곳만 장시간 응시 자제

SNS다 인기게임이다 집중하게 되면 가까운 곳을 눈깜박임도 적어지는 상태에서 장시간 보게된다. 자제하자.



3. 매일 눈의 근육을 풀어주자.

요즘 목,어깨 근육뭉침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눈에도 근육뭉침이 생긴다. 스마트폰을 보더라도 의식적으로 이따금씩 멀리보 습관을 갖자. 또 눈을 3,6,9,12시 방향으로 15초씩 유지하는 눈 스트레칭을 하자. 마지막으로  하루를 마치고 잠들기 전에 온찜질 10분정도하는 것이 아무 큰 도움이 된다고 여러 병원의 안과 선생님들의 처방이 같았다. 실제로 모든 안과에서 진료 후에 적외선 온열찜질기를 받게한다. 온찜질기는 제품으로 나온 것도 있지만 집에 있는 수건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세가지만 지킨다면 당신의 시력은 더 나빠지지 않을 것이고 최근 눈이 쾡한 상태라면 몇일 내로 눈의 컨디션이 좋아질 것이라 확신한다(경험). 한번 나빠지면 돌릴 수 없는 시력, 자신 만의 '절대 하지 말아야할 것' 리스트를 만들어보자.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