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트로의 체험하는 세상

출처 : http://www.realmeter.net/2016/10/%EB%A6%AC%EC%96%BC%EB%AF%B8%ED%84%B0-10%EC%9B%94-4%EC%A3%BC%EC%B0%A8-%EC%A3%BC%EC%A4%91%EB%8F%99%ED%96%A5-%EC%B5%9C%EC%88%9C%EC%8B%A4-%EA%B5%AD%EC%A0%95%EB%86%8D%EB%8B%A8-%ED%8C%8C/


지지율 상승 중인 야권 대선후보자 이재명 관련주  http://earthqute.tistory.com/46



여론조사 업체 리얼미터에 따르면 10월 4주차 통계로 여권 부문에서 5개월 연속 1위를 반기문이 차지하고 그 뒤를 유승민 오세훈이 각각 2위,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오세훈 같은 경우는 개인적으로 대선인물 제외대상이니 논외로 한다. 반기문 관련주야 워낙 많은 상승을 해왔고, 최근은 김종필이 안철수의 손을 들어주며 급락을 보여주고 있다. 때문에 유승민이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주가를 보면 그 상황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반기문관련주 대장 성문전자


주가의 위치로 전략을 짜보자면 반기문 관련주는 아직도 너무 높은 위치이기에 지금 들어가기엔 무리이고, 역전되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유승민 관련주는 아직 좋은 위치의 종목이 있다. 우선 유승민 관련주를 보자.


 


 대신정보통신

 유승민 의원이 박사 학위를 받은 위스콘신대 동문이 대표이사로 재직 중

 삼일기업공사

 ​대표이사가 유승민 의원과 위스콘신대 동문

 ​SDN

 최신혁 대표이사가 위스콘신대 동문

 두올산업 

 유승민 의원이 지지했던 동남권 신공항 건설의 수혜

 영신금속

 이정우 대표 위스콘신 대학 동문

 세우글로벌

 유승민 의원이 지지했던 동남권 신공항 건설의 수혜(경남 밀양에 7159평 규모의 토지 보유)

 대륙제관

박봉준 사장 위스콘신 대학 동문 





반기문은 조금 더 하락하도록 구경하고, 그 동안 유승민 관련주를 공략해보자. 대신정보통신, 삼일기업공사, 영신금속은 먼저 치고나가는 모습을 보인다. 더 상승할수도 있지만 그보다는 아직 큰 상승을 보이지 않은 종목들을 공략하는 편이 좋아보인다. SDN같은 경우는 태양광 관련섹터로 11/8에 있을 미대선 힐러리 관련주이기도 하다. 그 외에 두올산업, 세우글로벌, 대륙제관은 무반응으로 후발주자로 상승하기 전에 미리 매수하는 전략이 좋아보인다.



티스토리 친구하기